이사장 인사

본문 바로가기
2020년 7월 현재 102개 나라에서 1,417가정 2,557명의 선교사가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GMS소개

이사장 인사

우리 총회는 설립 시부터 성경이 말씀하는 사도행전 적 교회로 시작하고 성장하는 은혜를 누리고 있습니다. 1907년 독 노회 조직 후 다음 달 "선교하지 않으면 진정한 장로교회가 아니다" 라는 결의를 채택하고 "모든 장로교회는 선교회이며 모든 장로교인들은 그 선교회의 평생회원" 임을 고취시켰습니다. 1912년 9월 12일 총회가 조직되면서 그 감사와 감격으로 선교사 파송을 결의했으며 개혁신학, 순교신앙, 세계선교의 토대위에 한국 최대교단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성경대로 선교를 교회의 본질로 우선하는 총회의 역량이며 GMS가 한국 최대 선교사 파송 선교회로 성장한 것은 선교 위해 쓰시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섭리와 은혜이기에 더욱 겸손하게 하나님께서 GMS를 통해서 하시고자 하시는 일을 순종으로 앞장서서 잘 섬겨가야 할 막중한 사명이 있습니다.

그동안 세계선교를 주도하던 서구교회가 급속한 인본주의와 세속화의 흐름 속에 쇠퇴하고 침체하여 선교의 바톤이 아시아와 제 3세계로 넘어왔으며 가장 크게 역할을 해왔고 계속해야 할 한국교회인데 한국교회 또한 쇠퇴와 침체를 우려하는 상황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큰 위기는 큰 기회입니다. 교회의 역사는 영적 암흑기를 뚫고 영적 각성과 회개운동, 선교운동으로 일어나기에 우리 GMS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민감하게 깨어있으며 선교본부, 선교사, 후원교회가 하나 되어 우리 총회의 선교는 물론 한국교회와 세계선교를 살리고 섬기는 시대적 사명을 다해 최선을 다해 감당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1. 성경적 선교 패러다임을 공고히 하고 교단 선교 정체성을 지키는 것입니다.
  2. 지역선교부 활성화로 건강한 선교현장을 세워가는 것입니다.
  3. 선교전략연구개발원의 효율적인 운영과 GMS 국제화입니다.
  4. 선교사 계속교육의 지속적인 시행과 강화로 선교사 자질 향상 입니다.
  5. 선교사 멤버케어 및 위기관리 시스템 확대와 전문화 입니다.
  6. 이주민 선교의 효과적인 시행과 통일에 대비한 북한선교 준비입니다.
  7. 디아스포라에 대한 선교와 디아스포라를 통한 선교확장입니다.
  8. 비 자발적 철수 선교사의 재 배치와 장기대책입니다.
  9. 소통, 투명, 공정, 현장중심, 3S운동으로 신뢰받는 행정입니다.
  10. 파송 및 후원교회 확대 및 위원회와 권역별 이사회 활성화입니다.

오늘날 교회와 선교의 위기를 말하고 길이 보이지 않는다고 하는 어려운 현실입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 “땅 끝까지 복음이 전파되리라” 말씀하셨기에
선교는 이미 이긴 전쟁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길이 보이지 않을 때 길을 걸으면 길이 생깁니다. 따라서 교회의 본질인 선교할 때 교회가 삽니다.
우리 총회 산하 교회가 사는 길은 선교 더 하는 길임이 분명합니다.
제 99회 총회에서 총회 산하 교회들이 세계선교헌신의 날을 지키도록 결의해 주셨습니다.

교회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세계선교헌신의 날을 통해 함께 기도하며 힘을 모아 가십시다!

<< 1,1,1선교헌신운동 >>

세계선교를 위해서 교회들이 1~한교회가 1~일백만원이상 1~일천교회선교헌신운동

<< 1,1,1선교기도운동 >>

세계선교를 위해서 성도들이 1~하루에 1~한번씩 1~1분 이상 선교기도운동

적극 참여하면 후원이 중단된 선교사님들 후원. MK장학금, 멤버 케어 및 위기관리 확대, 선교전략 연구개발원 사역, 선교역사관, 월문리 선교센터 선교 성지개발 등이 계속 발전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존경합니다. 축복합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세계선교회
제 11대 이사장 김정훈 목사


GMS(총회세계선교회) - Global Mission Society
주   소 : (18577)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월문길 11-10 | 대표자 : 김정훈 | 비영리법인 고유번호 : 124-82-13525
연락처 : T. 031-354-8861 | F. 031-354-8862 | E. gmshq@gms.kr
COPYRIGHT © 2020 GMS ALL RIGHT RESERVED.